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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A, 보잉 737맥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승인…주가 반등 보잉 737맥스의 SW. 시급9달러에 아웃소싱된걸로..

그러나 대한항공이 실제로 보잉 737 맥스를 내년 초부터 투입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 사태가 장기화한다면 국토부의 노탐 결정은 연장될 수 있다. ㆍ NG 기종…동체·날개 연결부 금 가 ㆍ국내서도 9대, 모두 운항중단 조치 ㆍ보잉 “결함 부위 부품 교체로 해결” ㆍ정부 “정비하면 안전성 문제없다”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이 제작한 B737 NG (넥스트 제너레이션)





동체의 중간 부근(착륙장치실)의 구조부 연결 부위에서 균열(크랙)이 발생했다며 미국 내 항공기 1900여 대에 대한 긴급 점검에 들어갔다. 이에 국토부도 국내에서 운항 중인 같은 기종 150여 대 중 누적 비행횟수가 3만 회 이상인 42대를 우선 점검한 결과 9대에서 문제가 발견된 것이다. (중략) ... 미 연방항공청(FAA)이 보잉사가 내놓은 737 맥스8 기종의 조종 제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10일 이내에



삼는 LCC 들을 중심으로 항공업계가 긴장상태에 빠졌다. 항공업계는 가뜩이나 일본 노선 축소 등으로 불황에 시달리고 있다. 보잉은 결함 부위의 부품 전체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균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보잉 측은 “B737 NG 고객사들과 (정비와 손실보전 방안 등을)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며 “동체 균열은 보강 정비를 통해 단기간 내에 해결할 수 있는 사안으로, B737 NG 기종의 안전성엔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 경영 효율 위해 단일 기종만 운영한 저가항공사들 ‘초비상’



브러더스 금융위기 직후인 2009년 1~2월 3.8% 신장 이래 10년 만에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시장에서는 반도체와 자동차 생산이 부진한 것이 크게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다만 백화점과 대형 슈퍼마켓, 온라인 판매 등을 합친 사회소비품 소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늘어났다. 네 마녀의 날인 이날은 주가지수선물, 주가지수옵션, 개별주식옵션, 개별주식선물 등이 동시에 만기되는 날이다. 장 막판 동시호가 시간대에





회사를 더 큰 위험에빠트리게 만들 것 입니다. 워싱턴 주에서 생산되는 보잉 737 맥스는 연간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이는 보잉의 최대 수익원이자 가장 중요한 항공기 입니다. 두번쨰 추락 사고 이래로 737맥스는 9개월 전 부터 지금까지 운행이 금지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737맥스가 규제 당국으로부터 비행 허가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이사회는 이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경영진과 이사회는 이 결정을 내리면서 100년간의 회사의 역사에서 가장



기다리는 모멘텀이 등장하지 않자 적극적인 매수에 나서지 않고 있다는 얘기다. 연이은 은행 실적 발표에 투자자들은 실망감을 드러냈다. 이날 개장 전 분기 성적표를 공개한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약보합에 거래됐다. 보잉은 737 맥스 기종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적절하다는 FAA의 평가 발표에 운항 재개 기대감이 번지면서 2% 가량 상승 탄력을



지난해 두 차례 추락사고를 겪으며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운항이 금지된 상태다. 우리나라 국토교통부 역시 지난 3월 에티오피아항공 맥스 기종 추락 사고 여파로 보잉 737 맥스 기종의 노탐(NOTAM·Notice To Airmen)을 결정했다. 이후 두 차례 연장돼 12월10일까지 운항이 금지된 상태다. 노탐은 항공기의 안전한 운항을 위해 당국이 조종사 등 항공 종사자에 보내는 전문 형태의 통지문이다. 대한항공은 오는 2025년까지 보잉 737 맥스 30대(옵션 20대 제외)를 구매하는 계약을 맺고, 올 5월부터 인도를 계획했다.

설계 수정 정도로 빠른 해결 안되는듯. 미국 항공기 제조사 보잉(Boeing)이 인도네시아 및 에티오피아 여객기 추락사고 기종인 '보잉 737 맥스(Max)'의 소프트웨어 결함을 수정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엔가젯 등에 따르면 보잉은 "737 맥스 기종에 대한 파일럿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작업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두 건의 사고기가 모두 보잉 737 맥스 기종으로 밝혀지면서, 조종 소프트웨어 결함 가능성이 붉어졌다. 대한항공이 두 차례 추락사고 여파로 운항 금지 조치 중인 보잉 737 맥스 기종을 내년 하계 스케줄부터 인천~오키나와

이후 최대의 위기를 맞았다”는 진단에 이견이 없다. 보잉 측은 현안인 맥스 문제에 대해서는 문제가 된 소프트웨어 등을 보강해 연내 각국 항공당국의 운항 허가를 받아 손실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NG 의 균열 문제는 수리 지원 등을 통해 최단시간에 운항 재개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 ‘효율’ 꾀한 국내 LCC ‘초비상’ 국내에 도입된 B737 NG 중 3만회 이상 비행한 42대를 정밀 점검한 결과 대한항공과 진에어, 제주항공 등의 총 9대에서 균열이 발견돼 지난 4일부터

큰 결단을 내렸습니다. 보잉은 성명을 통해 "이번 결정은 2020년까지의 인증 연장, 서비스 복귀 시기와 조건, 글로벌 훈련 승인 등에 대한 불확실성, 저장된 항공기의 인도 우선권 확보의 중요성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다시 생산으로 복귀하기 위한 진행 상황을 계속 평가하고 그에 따라 생산 및